사이트맵 버튼
로고
오픈채팅 전화걸기
왼쪽
yeonopy woman's clinic 언론보도 여성의 품격을 높이는 곳! 여노피산부인과
오른쪽
레깅스 꺼려지는 ‘소음순 콤플렉스’, 여성성형수술로 개선가능

[여노피산부인과 언론보도]

저희 원의 강미지 대표원장님의 도움말씀으로 [소음순수술]에 대해 알아봅니다.

[칼럼] 레깅스 꺼려지는 ‘소음순 콤플렉스’, 여성성형수술로 개선가능

소음순컴플렉스 20-03-09 A.jpg

올 봄에도 2019년도에 이어 ‘레깅스’를 착용하는 여성들이 많다.
최근 패션업계는 운동복에 캐주얼 특성을 접목해 일상복으로도 입을 수 있는 액티브 웨어가 인기를 끌고 있다.
하지만 몸에 딱 달라붙는 레깅스를 꺼려하는 여성들도 많다.
레깅스와 스키니진 등은 몸을 압박해 다리를 더 날씬해 보이게 해 주지만, 혈액순환과 통풍에는 좋지 않을 뿐만 아니라 몸에 딱 달라붙는 레깅스는 소음순 부위 마찰로 인해 민감한 부위가 쏠려 통증을 유발하기 때문이다.
추울 때는 조금 낫지만, 날씨가 따뜻해지면 어김없이 Y 존의 습도가 높아져 세균 번식으로 인한 질염과 외음부 가려움증이 시작되곤 한다.

사람마다 모양이 다르지만, 소음순의 크기가 지나치게 크거나 양쪽 비대칭이 심할 때 레깅스나 스키니진 같은 몸에 붙는 옷을 입으면 티가 나거나 Y존에 통증이 생긴다.
오래 앉아서 생활하는 직장인 여성들과 스키니진과 같은 꽉 끼는 바지를 자주 입는 여성들 중 적지 않은 수가 이처럼 소음순 비대증과 늘어난 소음순으로 불편함을 겪을 수 있다.
소음순은 질 내부나 요도로 세균이 침입하는 것을 막는 역할을 하며, 질염이나 자궁 감염을 방어하기도 한다.

하지만 지나치게 발달하면 소음순 비대증과 탄력저하로 늘어진 소음순이 되고 속옷에 쓸리는 등 통증과 염증을 유발할 수 있고 점차 두껍게 변형되거나 착색되는 등의 불편함을 느끼게 된다.
또한 외음부가 습하고 붓는 등의 상태가 계속되면 질염 중 대표적인 캔디다성 질염과 세균성질증 등이 생기고 이는 자궁내 감염을 유발할 수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평소 소음순 비대칭을 악화하지 않으려면 자전거 타기, 다리 꼬고 앉기 등 소음순 마찰을 일으키는 행위를 피하는 게 도움이 된다.
평소에 청결함을 철저하게 유지해도 나아지지 않는다면 소음순 크기를 줄이고 비대칭을 대칭으로 교정하는 여성성형수술 중 레이저 소음순수술을 고려하는 것도 방법이다.
레이저를 이용한 소음순 수술은 표피 부분만을 얇게 절개해 출혈이 비교적 적으며 주요 신경이나 혈관 손상이 거의 없어 부작용이 적고 빠르게 회복할 수 있다.

소음순 수술은 무조건적으로 소음순을 절제하고 폭을 좁히는 것만이 해결책은 아니다. 본래의 기능을 유지하면서 자연스러운 모양을 만들고 잦은 외음부염증으로부터 염증관리가 수월해질 수 있게 하는 것이므로,
 본인에게 알맞는 수술방향과 모양을 찾는 섬세한 수술이 필요하다.

하지만 소음순 수술은 여성의 민감한 부분을 다루는 수술인 만큼 소음순 수술을 결정하기 전에 숙련된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본인에게 맞게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아울러 수술을 결정했다면 수술 전 다른 여성 질환이 없는지 검사하고 필요하면 치료를 먼저 받는 게 바람직하다.

[도움말] 명동 여노피산부인과 강미지 대표원장


저작권자 © 비즈니스코리아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소음순성형수술 관련하여 더 궁금한 점 있으시면

편하신 시간에 언제든 02-757-4747, 010-2377-0052 번으로
전화주시면 자세히 상담도와드리겠습니다.
카카오톡 친구찾기 아이디: ynp0052
감사합니다.
 
여성의 품격을 높이는곳! 여노피 산부인과
02-757-4747, 010-2377-0052

RUbl79MM4xkun7IXJQEI8S (1).jpg

 
여노피라는 이름은 여성의 높이”, “여러분의 높이 그리고 너(여汝)와 나(여余)의 높이 를 뜻하는 신조어입니다.
병원을 찾는 고객님들의 눈높이에서 고민하는 의료진의 마음이 여노피에 담겨 있습니다.
내원하시는 모든 분들과 여노피에서 함께하는 의료진들의 행복을 바랍니다.
이전글 질 이완증, 요실금 등을 예방하기 위한 여성성형수술
다음글 “잘못된 피임상식으로 원치 않는 임신했다면?”